vmware 6.x 버전을 쓰다 7버전이 나온 뒤 좀 늦게 깔았다. 뭔가 새로운게 있나? 해서. 그렇다고 새 기능들을 일일이 들춰보는건 귀차니즘과 내 머리의 한계 때문에 못한다.
일단 처음엔 Tiny7 이란걸 깔아봤다. 외국포럼에 보니 윈도우즈 7을 다이어트 한거란다. 용량도 700메가 정도니 CD한장 크기다. 그리고 XP속도 나온다느니 어떻다느니 말들이 많더라.
일단 깔았다. ( Acting before think on the first !!! )
설치속도 죽여주고 다이어트한 윈도우즈7이라길래 이것저것 많이 빠진줄 알았는데 껍데기는 그대로다. 단지 영어버전이라 한국버전으로 바꿀려면 이런짓 저런짓 을 해야된다는게 문제지만.
그러니 기쁨도 잠시, 네트워크 어댑터가 안잡힌다.
분명 vmware 6.x에 xp를 설치 할땐 아래와 같은 네트워크 어댑터가 잡혔다.
이번 Tiny7은 vmware 7.0에 깔았는데
Ethernet Controller 에 노란 느낌표를 표시하며 반항을 하는 것이다. vmware tool도 깔아 줬건만.
그래서 tiny7 이라서 안되는건가? 생각해서 정품 시디로 설치를 해봤다.(Windows 7 ultimate k 32bit)
여전히 네트워크 어댑터가 안잡힌다. 우라질. 된장. 서너시간 어떻게 간지 모르겠다. 여기저기 무척 방황했다. 그래도 해답은 못찾았다.
그러다 실수로 네트워크 어댑터 잘못 잡힌 장치를 지웠다. (아래 그림의 꺼내기.)
아.. 내가 뭔 짓이지?
아차 싶어 다시 vmware vm 메뉴에서 setting 를 눌러 hardware 에서 Network Adapter 를 추가했는데...
위 이미지 처럼 xp에서 완 다른 어댑터가 잡히고 인터넷도 제대로 되었다. 된장 뭐하자는겨 =_=
...
처음에는 어떤 프로그램인가 했는데 XP 시절 위젯 프로그램으로 가끔 사용하던 프로그램이군요.
답글삭제@도아 - 2009/11/23 17:12
답글삭제Windows Sidebar 의 network meter 가젯이 부팅시 딜레이가 상당하고 32bit sidebar를 안쓰면 가젯 정렬도 뒤죽박쭉 되는 현상도 생기고 해서 다른 대안을 찾다가 발견한겁니다. 예전에 알았었는데 일일이 설정하고 만드는게 귀찮아하다 갑자기 생각난 김에 바꿔봤어요.
귀차니즘만 빼면 Windows Sidebar 보다 좋긴해요.
아...프로필 사진에 이끌려서 들어와봤습니다 -_-;;
답글삭제푸하...아랑님 레인미터 관련 글 보고 넘어오고 넘어오다 보니 아랑님 블로그까지 오게 되었네요 ㅋㅋ 반가워라 /ㅂ/
답글삭제@Lajen - 2009/11/28 15:03
답글삭제핡~ 제가 글쓸때 이외에는 잘 안들어와서 지금 봤어요 ㅠ.ㅠ
사진 짱 좋죠? ㅋ 제가 좋아하는 국내 배우중 2위입니다.
1위는 안성기.
@콩이닷 - 2009/12/01 17:06
답글삭제윈도 포럼 자주 하시나봐요?
지나가다 들렀습니다. 바탕화면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 부탁드립니다..
답글삭제@객 - 2010/01/17 03:10
답글삭제검은 바탕화면 말인가요? 본문에 올려놓겠습니다....
1920x1200 짜리 제가 1920x1080으로 편집한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