받은 메일의 내용중
스푼(sfoon.com)은? 스푼은 여러 서비스에 흩어져 있는 나와 친구들의 온라인 활동들을 한 곳에서 모아주고,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통합 소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입니다.
메일을 받은 시점에서 스푼닷컴은 아직 클로즈베타 중이라 아무나 가입할 수 없지만[footnote]"아직 보여드리고 싶은 것들도, 많고 다듬고 있는 것들도 많기에 우선 1,126분께만 스푼 계정을 드립니다." 라고 메일 내용중에 있다. 클로즈 베타 서비스라고. 말그대로 선착순이란 말인가?[/footnote].
아직 내게는 트위터도 적응이 안되는 시점에 저런 서비스를 사용해봤자지 라고 생각될수도 있지만, 뭐 새로운 서비스라고 하니 써봐야 안되겠나?
일단 닥치고 써보자.
[그림1] 첫 화면
[그림2] 등록
[그림3] 등록 후 약간 설정을 한 후의 화면
홈페이지도 구글스럽게 간단하고 깔끔한 편이다. 요즘들어 오륀지색이 자꾸 좋아지다보니 스푼닷컴의 색도 좋아보인다.
사용자 등록도 간단하다. " 실제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라고는 하지만 실명인증을 안하는거 같아보이니 별 필요가 없을꺼 같다. 평소 쓰는 닉네임으로~.]
그럼 관리 화면~
[그림4] 관리-계정
[그림5] 관리-서비스연결
[그림6] 관리-알림
[그림7] 관리-디자인
설정도 별로 어렵지도 않고 직관적이다.
어느정도 설정한 후의 화면을 보면 아시겠지만 죄다 펼쳐진다. 트위터, RSS, 기타등등 서비스연결한것들 죄다.
설정은 간단하나 보는건 간단하지 않다. 알아서 걸러야된다. 내같이 분류되어 보기 좋게 정리된걸 좋아하는 사람한테는 그리 좋은 보기는 아니다.
스푼닷컴의 기능으로는 메일내용중에
스푼의 대표 기능들 1.트위터, 미투데이, 플리커, 유투브의 서비스 연동을 지원합니다. 2. RSS를 스푼에서 구독할 수 있습니다. 3. 스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