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FLATRON W2442PA-BF

몇년전 샀던 BenQ FP241W 는 15일날 갑자기 NO SIGNAL DETECTED 라고 나오면서 화면이 안나왔다. 전원은 제대로 들어오고 VGA에서 신호만 못받는거 같다.

 

모니터 케이블 불량인가 싶어 다른 멀쩡히 잘 되는 컴퓨터의 모니터케이블을 빼서 연결해 보았으나 여전히 NO SIGNAL DETECTED 라고 나와서 VGA 가 잘못되었나 해서 다른 컴퓨터에 BenQ 모니터를 연결해보았으나 여전히 NO SIGNAL DETECTED!

벤큐코리아에 위 사항으로 문의해본 결과 AD보드가 고장난거 같다는 말과 함께 수리할려면 10여만원정도 될것이다 라고 한다.

 

그래서 그냥 하나 샀다. 5개월 끊어서 ㅠ.ㅠ

2009년 10월 16일 주문한 LCD . 모델명 : LG FLATRON W2442PA-BF.

30여만원 주고 산 LCD다.

 

불량화소 테스트 한 결과 불량화소는 하나도 없고 16:9 화면 비율에 고정종횡비 지원되고(osd버튼으로) 24인치 와이드라 화면이 넓어 시원하다.

 

다만 문제가 있다면 색이 제대로 표현이 안되는 부분이다.

 

색이 상단과 하단이 다르게 나온다...

 

10월 19일 a/s를 신청해서 오후 4시경에 a/s를 받았다. a/s 기사는 정상이라고 한다. "자기 회사 패널은 다 그렇고 교환해도 마찬가지 일것이다" 라고 하면서...

.

.

.

내 눈이 병신이 된거 같다. 아니면 꿈을 꾸고 있는건가? 아니면 외계인의 음모인가? 이게 다 명x이 때문인가?

 

결론은 이런 일 안 당할려면 직접 매장가서 눈으로 확인하고 색 테스트까지 한 후 사야되겠다.

 

니미 바빠서 인터넷으로 주문했건만......

 

 

ps. 모니터 테스트 프로그램 으로 테스트 할때 Full Screen Color 테스트 때 문제가 약간 있었다(이미지 중 젤 오른쪽 사진이 그 사진. 사진상으론 더 뚜렷해보이지만 눈으로 보면 저거보단 좀 색상차가 덜하다). 상단과 하단 회색이 약간 다르게 보여서 그러려니 했는데... 원색은 제대로 다 나왔다. 빨강, 파랑, 노랑, 초록 같은 색들. 그런데 어중간한 색들, 연파랑이라던지 연분홍이라던지 회색이라던지... 이런색은 여지없이 아래위 그라데이션을 보여주었다.

 

ps2. 에전에 쓰던 BenQ FP241W

 

댓글

  1. trackback from: ‘뉴초콜릿폰’, 헐리우드와 만나다
    ■ 이십세기폭스사와 제휴, 연말 전세계 기대작 ‘아바타’와 공동 마케팅 전개 ■ 아바타 예고편 영상 뉴 초콜릿폰 통해 공개 ■ 21대 9 비율 국내 최대 LCD화면, 돌비 모바일사운드 등 영화감상 최적 ■ MC사업본부장 안승권 사장 “영화 ‘아바타’와 LG전자의 ‘뉴 초콜릿폰’은 모두 ‘혁신’을 기반으로 업계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고 있는 만큼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며 향후에도 소비자를 향한 혁신을 통해 전세계 휴대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 LG전자..

    답글삭제
  2. 어댑터는 바꿔 보셨는지요? 전원이 들어오고 문제가 없는 것 같아도 어댑터의 충전 기능이 떨어지면 비슷한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LG 패널이 원래 그렇다면 앞으로는 삼성 패널을 쓴 제품만 써야겠군요. 제가 보기에는 LG도 LG 패널이 아닌 중국산 패널을 쓴 것은 아닌지 의문이군요.

    답글삭제
  3. @도아 - 2009/11/03 10:05
    어댑터는 일체형입니다.

    케이블도 컴퓨터가 두대라 서브컴에 쓰던 케이블, 제품살때 딸려온 케이블, 예전에 쓰던 BenQ 모니터 케이블을 연결해보았으니 여전히 같은 증상이구요. 전원선도 다른걸 써봤었구요.



    다나와 댓글엔 이 LG모니터 패널이 AUO라고 하네요.

    http://blog.danawa.com/prod/?blogSection=4&cate_c1=860&cate_c2=13735&cate_c3=14883&cate_c4=14891&depth=4&prod_c=793570



    지금 현 상태로는 예전에 쓰던 BenQ 대만산 패널 쓴 모니터가 훨씬 나아보입니다. 시야각 뿐만 아니라.



    모델 : LG FLATRON W2442PA-BF

    패널 : TN 계열

    시야각 : 170도/160도(CR>10)



    모델 : BenQ FP241W

    패널 : A-MVA (삼성의 S-PVA 방식의 광시야각 패널과 비슷한 대만 AUO社)

    시야각 : 178도/178도 (CR>=10)

    정보 : http://www.monitor4u.co.kr/review/review4u/content.asp?idx=1281&page_col=4&L_Maker=&LeftCode=0

    답글삭제
  4. @도아 - 2009/11/03 10:05
    LG도 LG패널(IPS)을 자회사 제품에는 거의 쓰지 않고 삼성도 삼성패널(PVA)을 자회사 제품에 안쓰기는 마찬가지 입니다. 대만제 TN패널 제품들이 거의 99%... LG패널,삼성패널은 모두 해외에 수출합니다. B급들은 중소기업에서 받아서 제품생산하구요.

    답글삭제
  5. LG사의 모니터는 요새 패널이 LG-필립스 패널(IPS)인 제품이 거의 출시되지 않고 있습니다. 거의 대만제 TN패널이죠. 상하단 시야각에 따른 색감차이는 TN패널의 특징입니다. 특히 24인치부터 두드러지죠...장점이라고는 빠른 반응속도,낮은 가격 밖에 없는 저질 패널이 TN패널 입니다...

    A급 LG패널은 DELL 같은 외국 기업으로 수출되고 있습니다. B급들은 중소기업 IPS모니터에 쓰이고 있구요.

    IPS패널 모니터를 사겠다고 중소기업 제품을 사면 광색역이 좀 거슬리실겁니다 대부분 92% or 102% 죠. 우리가 사용하는 인터넷 등의 표준 색역이 72%입니다. TN패널 제품은 72%가 대부분이구요. 92% 이상 광색역 모니터는 색이 과장되어서 정확한 색을 보기가 힘듭니다.

    혹시나해서 요즘 TN은 많이 개선됐다기에 이 제품도 눈여겨봤는데 역시 아니네요; 전 돈 좀 더 주고 DELL사의 U2410 으로 가야겠다는... U2410 좀 비싸지만 가격대비 스펙이 최고입니다 요즘 대기업 IPS패널 제품을 찾기가 힘든데 유일한 희망이랄까요...sRGB모드로 색역도 72% 구현 가능하구요...TN 상하시야각에 민감하시다면 추천합니다...

    답글삭제
  6. 제가 lg패널 많이써봐서 아는데..

    lg 패널의 특성이죠 ..

    좌우밝기 혹은 위아래 밝기 및 색이 조금씩 차이나는거..

    그거 안바꿔줘요.

    거의 대부분 그래요

    답글삭제
  7. 상하 밝기의 차이는 TN판넬의 기본특성입니다. 특히 큰 사이즈로 갈 수록 심한거죠. 이걸 모르고 사셨다니....-.-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는 게 부활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