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K BOOT FAILURE, INSERT SYSTEM DISK AND PRESS ENTER

DISK BOOT FAILURE, INSERT SYSTEM DISK AND PRESS ENTER

며칠전 컴퓨터를 켜니 부팅이 되지 않았다.

오래된 컴퓨터이기도 하고 항상 다 쓰고 난 후 멀티탭 전원까지 끄고 생활했었었다.

그런데 며칠전부터 부팅이 되지 않았다. 멀정히 잘 사용하던 컴퓨터였는데 갑자기 부팅이 안되니 난감했다. 작업에 주로 이용하던 컴퓨터였는데...

별의별 지랄발광을 다 해봤지만 여전히 부팅불가 !!!

설치시디를 넣고 복구시도까지 해봤다.[footnote]fixboot나 fixmbr 명령어 등등[/footnote]

여전히 부팅불가 !!!

포기하고 새로 하드 살 궁리를 하다가 갑자기 CMOS 때문에 문제가 된건가 생각이 들어 C하드만 빼고 나머지 하드를 뺀 상태로 부팅 해보니 제대로 부팅이되었다. -_- (뭐시여...여태한 나의 뻘짓들은 ㅠ.ㅠ)

대략 결론. 컴터가 오래되서 CMOS 건전지가 다된 모양이다. 매일 사용 후 전원 코드 뽑은게 원인인가?

댓글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vmware 7 에서 네트워크 어댑터 장치가 제대로 설치 안될 때.